[수도권 주요 뉴스]'경기 문화소비쿠폰', 1개월 연장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 문화소비쿠폰', 1개월 연장…10만명 가입

경기도는 지난 9월 15일 시행한 '경기 컬처패스' 사업 기간을 이달 말에서 다음 달 말까지 1개월 연장합니다.

컬처패스는 영화와 공연, 전시, 스포츠, 액티비티, 숙박 등 6개 분야의 문화생활을 하면 할인쿠폰을 1인당 최대 2만5천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난 13일까지 2개월 동안 컬처패스 앱 가입자는 10만명을 넘어섰고, 발급된 쿠폰은 8만 7천장입니다.

'제29회 파주장단콩축제', 21~23일 임진각서 개최

경기 파주시를 대표하고, 7년 연속 '경기대표 관광축제'로 선정된 제29회 파주장단콩축제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임진각관광지에서 개최됩니다.

'청정파주, 장단맞춰 알콩달콩'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임진강 유역의 비옥한 토양에서 자란 품질 좋은 파주장단콩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꼬마메주 만들기와 콩 타작 체험, 콩 구워 먹기 등을 운영합니다.

축제 기간 임진각 주변 주요 진입로의 혼잡을 줄이기 위해 경의중앙선 문산역과 축제장을 연결하는 무료 순환버스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수시로 운행합니다.

기존 임진각 평화누리 주차장과 함께 행사장 입구에는 임시 주차장을 운영하고 교통 안내요원도 배치됩니다.

경기도, 홀덤펍·홀덤카페 청소년 출입·고용 단속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24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도내 홀덤펍, 홀덤카페를 대상으로 청소년의 출입·고용 등 불법행위를 집중 단속합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청소년들이 사행행위에 노출되는 것을 차단하고 도박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단속에 나섭니다.

청소년 출입·고용 외에 청소년 접근제한 조치 미비에 대해서도 수사할 계획입니다.

'청년엔지니어 육성 포럼', 27일 개최

경기도일자리재단과 시흥시는 오는 27일 오후 3시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2025 청년 엔지니어 육성 포럼'을 개최합니다.

이번 포럼은 '청년 엔지니어의 성장과 정주 로드맵'을 주제로 산업단지의 청년 고용을 활성화하고, 산·관·학 협력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올해 청년 엔지니어 육성사업 성과 발표, 청년 고용 실태조사 결과와 육성 모형 연구 발표, 산·관·학 지정토론 등이 진행됩니다.

경기도·시군, 대규모 재난 시 '신속 지원 인력풀'

경기도는 대규모 재난 발생 시 시군과 합동으로 피해조사 등을 신속 지원할 수 있는 인력풀을 구성해 가동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는 다음 달 중에 도와 시군의 재난 관련 분야별 파견 가능한 인력풀을 꾸릴 계획이며 경기도의 경우 30명 안팎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인력풀 가동을 위해 내년 상반기까지 '경기도 재난안전대책본부 구성·운영 조례' 등의 개정도 추진할 방침입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