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이 이달부터 한 달동안 '국민의 곁에 법원이 있습니다'를 주제로 전국 단위 공익 캠페인을 진행한다.
14일 광주고등법원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포털사이트 다음(DAUM) 과 공동으로 진행되며, '내 주위 법원 찾기', '법원 사용설명서', '국민 의견 수렴' 등 국민 참여형 이벤트로 구성됐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피자·치킨·커피 쿠폰 등 다양한 식음료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내 주위 법원 찾기'는 전국 지도를 기반으로 참여자의 위치를 클릭하면 해당 지역을 담당하는 관할 법원의 위치와 정보를 안내하는 방식이다. 법원 정보를 확인한 뒤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하면 피자 세트(20명), 커피 쿠폰(100명)이 추첨으로 지급된다.
'법원 사용설명서' 코너에서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후견 제도, 국민 권리 보장 관련 절차 등 법원이 운영 중인 주요 제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내용을 열람한 참여자에게는 치킨 세트(20명), 커피 쿠폰(100명)을 제공한다.
또 '국민 의견 수렴' 페이지에서는 법원에 대한 생각과 개선 의견을 접수하며, 응답자 중 추첨해 치킨 세트(20명)와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100명)을 증정한다.
참여는 오는 12월 14일까지 가능하며, 포털사이트 DAUM에서 '대한민국법원'을 검색하면 세부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광주고등법원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이 캠페인에 참여해 법원의 다양한 제도도 알아보고 선물도 받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