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올해 전동화 9454대 판매…"충전·서비스 확대"

BMW 차징 허브 라운지. BMW 제공

BMW코리아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총 9454대의 전동화 차량을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15.6%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중 순수전기차(BEV)는 4814대,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PHEV)는 4640대로 집계됐다. 특히 PHEV 판매량은 지난해 2719대에서 70.7% 늘었다.

BMW코리아는 컴팩트 스포츠액티비티차량(SAV)부터 플래그십 세단, M 전용 고성능 모델까지 총 13종 24개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된 전동화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장에도 적극 나서고 있는 BMW코리아는 지난 2022년 말부터 공공 개방형 프리미엄 전기차 충전소 'BMW 차징 스테이션(BMW Charging Station)'을 전국 주요 거점에 구축해 운영해왔다. 2023년에는 중장기 충전 인프라 확장 프로젝트인 '차징 넥스트(Charging Next)'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투자에 나섰다.

현재까지 총 2800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 완료했으며 올해 안에 총 3000기까지 증설할 예정이다.

충전 환경의 질적 향상에도 힘쓰고 있는 BMW 코리아는 2024년에는 BMW 그룹 최초의 라운지형 충전 공간인 'BMW 차징 허브 라운지(BMW Charging Hub Lounge)'를 서울역 근처에 개소해 전기차 충전과 휴식이 동시에 이뤄지게 했다. 연말에는 더욱 친환경적인 충전을 실현할 'ESG 차징 스테이션(ESG Charging Station)'도 선보일 계획이다.

인프라 투자 외에도 BMW 코리아는 전기차 시승 프로그램인 'BMW BEV 멤버십(BMW BEV Membership)' 프로그램을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도입, 지난 10월까지 6개월간 총 2500여 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BMW 코리아는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IAA 모빌리티 2025'에서 첫번째 노이어 클라쎄 모델인 BMW 뉴 iX3의 여세를 국내서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뉴 iX3는 BMW의 기술적 혁신과 시대의 전환을 상징하는 순수전기 SAV로, 타임지가 뽑은 '2025 최고의 발명품'에서 '차세대 전기 SUV'에 선정됐다. 첫 공개로부터 6주가 채 되기도 전에 독일에선 사전예약 대수 3천대를 돌파하며 흥행을 예고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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