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최수연 "디지털 로컬 생태계 성장 위해 지원 강화"

경주 황리단길서 열리는 '비로컬위크' 캠페인 현장 참석

'비로컬위크' 캠페인 현장 방문해, 로컬 사업자와 함께 상품을 둘러보는 네이버 최수연 대표 (가운데). 네이버 제공

네이버 최수연 대표가 경주에서 지역 사업자들과 만나 로컬 콘텐츠의 가치에 대해 강조하고 AI 교육 및 기술 등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 대표는 28일 경주 황리단길에서 열리는 네이버 '비로컬위크' 캠페인 현장을 찾았다. 최 대표는 경주 지역 청년 그림작가 및 예술가들이 운영하고 있는 청년감성상점을 방문해 경주의 로컬 상품들을 둘러보고, 지역 사업자와도 만났다.

최 대표는 청년감성상점에서 첨성대 열쇠고리 등 굿즈를 구매하며 "경주가 가진 문화적 고유성과 다양성이 글로벌 경쟁력으로 주목받고 있음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다"며 "로컬 문화와 역사 자체가 지역을 대표하는 IP이자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네이버의 AI 기술을 포함한 지도, 페이 등 팀네이버의 다양한 역량과 인프라를 통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로컬위크'에 참여하는 일부 로컬 상점에는 네이버페이 오프라인 통합 단말기인 'Npay 커넥트'가 시범적으로 도입돼 있어, 사용자들은 한층 더 편리하게 다양한 기능과 혜택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이날 현장에는 주낙영 경주시장도 방문해, 최수연 대표와 함께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로컬 콘텐츠 발굴과 필요성에 대해서 공감대를 나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에는 지역 청년들과 예술가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어, 전통과 청년의 문화가 공존하고 있다"며 "지역 청년과 소상공인들이 디지털전환으로 새로운 기회와 도전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경주시도 함께 돕겠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지난 25일 부터 오는 31일까지 경주 황리단길 일대에서 '비로컬위크'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네이버는 향후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 SME들이 쇼핑, 광고, 페이 등 플랫폼을 이용해 디지털 비즈니스로도 확장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는 경주를 시작으로 '비로컬위크' 캠페인을 확대한다. 고유의 문화와 역사적 특성을 가진 로컬 소상공인과 지역을 발굴하고, 이를 국내를 찾는 해외 관광객을 포함해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더욱 잘 알리고, 소개하기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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