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참여 학생' 취업지원 행사

연합뉴스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30~31일 강원도 속초 롯데리조트에서,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를 운영하는 전국 47개 대학 28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기업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취업역량 증진을 지원하기 위한 라운드 업(Round Up) 행사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는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1년 이내의 단기 집중 교육과정을 통해, 다양한 배경의 학생들이 현장 중심의 교과형·몰입형 수업 등 산업계 수요 기반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이다. 교육부는 올해는 47개교를 지원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88개교로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디스플레이, 항공·우주, 미래차, 인공지능(AI) 등 7개 분야의 학생이 한자리에 모여(Round) 취업 교육 및 기업 현장과의 매칭 프로그램으로 취업역량을 향상(Up)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라운드업'은 취업정보를 한데 모아 공유하고, 첨단산업 인재로서 경력을 쌓아 성장하는 만남의 장을 의미한다. 
 
이주희 인재정책기획관은 "학생들이 첨단산업 기업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취업에 도움을 받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