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왕조1동(동장 신혜정)이 지역 의료기관인 척병원(원장 전진호·백현철)과 협력해 주민의 건강증진과 안전한 지역축제 운영에 앞장서고 있다.
척병원은 그동안 제7회 조례호수공원 물총축제, 제5회 주민총회, 제2회 추석맞이 한마음페스티벌, 제29회 왕조1동 노인의 날 행사 등 왕조1동 주요 행사마다 의료부스를 운영하며 응급상황 대응과 건강상담을 책임졌다.
특히 지난 노인의 날 행사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수건 1천 장(시가 324만 원 상당)을 기부하는 등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지난 24일, 척병원은 왕조1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어깨 통증의 모든 것'과 '척추질환과 허리통증 바로알기'를 주제로 관내 어르신 70명을 대상으로 한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에서는 어르신들의 일상에서 자주 발생하는 근골격계 통증의 원인과 예방, 올바른 치료 방법을 소개하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평소 궁금했던 건강 정보를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고, 신혜정 동장은 "척병원의 꾸준한 봉사와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이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탱하는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왕조1동은 앞으로도 척병원과 협력해 '주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