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주시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직접 제작한 영상이 누적 조회수 100만 회에 육박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경주시는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에게 유쾌하고 친근한 인사를 전하기 위해 지난 2일과 4일 공식 SNS(인스타그램)에 '집 가(家)' 밈과 '문을 차고 지나가는' 밈 패러디 릴스 영상을 게시했다.
이 중 '집 가(家)' 릴스는 지난 10일 오후 5시를 기준으로 13만 3천여 회, '문 차는' 릴스는 86만 4천여 회의 조회수를 각각 기록했다. 두 릴스를 합하면 무려 99만 7천여 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것이다.
첫 번째 영상은 연휴를 기다리며 퇴근을 간절히 바라는 직장인이 '집 가(家)' 글자를 들고 등장해 "집 가!"라는 말을 유도하는 콘셉트로 구성했다.
두 번째 영상은 직원들이 닫힌 줄 알았던 시장실 문을 발로 차고 지나가자, 문이 열리며 주낙영 시장이 추석 인사를 전하는 장면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이번 릴스는 경주시청 홍보담당관실 직원들이 직접 기획·촬영·편집 전 과정을 맡았으며, 주낙영 시장과 경주시청 MZ 공무원들이 함께 출연해 시민들에게 한층 친근한 이미지를 선사했다.
SNS 이용자들은 "센스 있다", "시장님과 마주치면 인사할 듯", "이건 진짜 웃겼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릴스(Reels)'는 SNS를 통해 빠르게 공유되는 짧은 영상 콘텐츠를 뜻한다. 해당 영상은 경주시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공무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영상이 시민들에게 웃음을 드리고 있는 만큼, 시민과 더욱 유쾌하게 소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