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내달 1일 버스 총파업 대비 '대책' 마련
경기도는 시내·시외버스 노조가 내일 최종 협상 결렬 시 다음 달 1일 첫차부터 총파업에 돌입한다고 예고함에 따라 비상수송대책을 마련했습니다.경기도의 중재에도 파업이 현실화하면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해 경기도를 중심으로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구성하고 24시간 비상근무 체계를 가동합니다.
경기도는 시군과 함께 버스 이용 수요가 많은 지하철역 등 주요 지역 234곳을 탑승 거점으로 지정해 전세버스와 관용버스 381대를 투입합니다.
경기도, 국정자원 화재 비상대응
경기도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여파로 장애가 발생한 경기24 등 민원 시스템에 대해 대체 접수창구를 운영하며 대응하고 있습니다.경기도에 따르면 대민서비스 44가지 가운데 현재 중앙부처와 연계된 경기24 등 18개 서비스에서 온라인 민원 신청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경기도는 온라인 가동이 중단된 서비스는 오늘 업무시간부터 담당 공무원을 통한 대면 접수가 가능하도록 대체 접수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내달 4~7일 민자도로 3곳 통행료 면제
경기도는 추석 연휴인 다음 달 4일 오전 0시부터 7일 자정까지 나흘간 경기도 관리 민자도로 3곳의 통행료를 면제합니다.이용 방법은 하이패스 장착 차량은 하이패스 차로를, 일반 차량은 요금소를 평상시와 동일하게 통과하면 됩니다.
경기도는 무료 통행 기간에 서수원~의왕 고속화도로 55만 대, 제3경인 고속화도로 94만 대, 일산대교 29만 대 등 모두 178만 대의 차량이 이용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경기도, 홍수 대비 양주 청담천 정비사업 착공
경기도는 양주시 청담천의 홍수 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해 '청담천 정비사업' 공사를 시작했습니다.이 사업은 양주시 만송동에서 고암동에 이르는 청담천 3.93㎞ 구간 하천을 정비하는 것으로 제방 쌓기와 제방 보수·보강, 교량 2곳 설치 등이 포함됐습니다.
사업비는 208억원으로, 2027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경기 스타트업 서밋', 규제샌드박스 오픈캠프 운영
경기도는 다음 달 1~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스타트업 투자박람회 '2025 경기 스타트업 서밋'에서 기업을 대상으로 한 규제샌드박스 오픈캠프를 운영합니다.규제샌드박스는 신기술을 활용한 새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일정 조건에 규제를 면제해 시장 출시와 시험·검증이 가능하도록 특례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이번 오픈캠프에서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이 참여해 규제샌드박스 합동 컨설팅, 투자 상담과 컨설팅 등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