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문제가 된 38개 시민용 행정서비스 가운데 27개는 이용가능하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시에 따르면 26일 발생한 화재로 서울시 전산시스템 411개 가운데 대시민서비스 38개와 내부시스템 26개가 차질을 빚었다.
서울시는 그러나 주민등록·복지·청년·교통 등 대시민서비스 38개 중 27개는 수기 접수, 대체 인증 등을 활용해 시민 피해가 없도록 운영 준비를 마쳤다.
나머지 서비스도 조속히 복구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서울시는 27일부터 오세훈 시장을 본부장으로 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 전담인력 450명을 투입해 장애 현황을 파악했다.
주민센터와 구청 민원실에는 안내문을 게시하고 직원 안내를 강화하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