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력기지 인천시 "우린 전기요금 깎아줘야"
인천시가 국회 토론회를 열어 전력자립률을 고려해 지역별 전기요금을 차등적으로 적용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오늘 토론회는 대규모 발전설비를 보유하며 희생하고도 타 지역과 동일한 전기요금을 부담해야 하는 불합리성을 지적하고, 차등 전기요금제 도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인천시는 석탄·LNG 발전소 등 대규모 발전 설비가 밀집한 전국 대표적 발전 거점으로 전력자립률도 전국 상위권이지만, 수도권으로 분류돼 서울·경기 지역과 동일한 전기요금을 내고 있습니다.
'교통 전문' 한창훈 인천경찰청장 임명
정부가 인천경찰청장에 한창훈 경찰청 생활안전교통국장을 임명했습니다.전남 무안 출생인 한창훈 신임 인천경찰청장은 해제고와 부산대 법대 출신입니다.
한창훈 청장은 서울경찰청과 경찰청 교통관리과장 등을 두루 역임하며 교통 전문성을 갖췄고, 치안감 승진 후 광주경찰청장을 거쳤습니다.
인천시의회, 지역 산업·경제 현안점검
최근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가 계양테크노밸리, 제3연륙교, 송도세브란스병원 등 주요 사업현장을 찾아 추진 상황을 집중 점검했습니다.인천시의원들은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교육 인프라 확충, 바이오산업 육성, 글로벌 기업 투자 확대 등 지역 경제 발전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김유곤 인천시의회 산경위원장은 "현장 점검을 통해 정책 실효성을 높이겠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