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는 지난 7월에 문을 연 엑스포과학공원 꿈돌이하우스 2호점의 누적 매출이 1억 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꿈돌이하우스 2호점은 꿈돌이네 라면가게, 꿈돌이네 굿즈가게 등을 결합한 체험형 관광 플랫폼이다.
'꿈돌이 라면'은 캐릭터와 체험형 조리 방식이 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판매량이 1만2천그릇을 넘어섰다.
2층에 마련된 꿈돌이네 굿즈가게는 한빛탑, 물빛광장 등 엑스포과학공원의 상징성과 연계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꿈돌이하우스 2호점은 꿈돌이 브랜드와 엑스포과학공원의 자원을 결합한 체험형 거점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지역 상생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