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3위 수성 세계 최대 '신세계 센텀시티', 복합쇼핑 기능 강화 나서

헬로키티 애플카페. 신세계 센텀시티점 제공

세계 최대 규모 신세계 센텀시티가 지역 매출 1위, 국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센텀시티점은 복합 쇼핑 기능을 강화해 글로벌 쇼핑 명소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22일 신세계 센텀시티에 따르면 센텀시티몰 내 기존 면세점으로 운영되던 공간을 백화점으로 매장화를 마쳤다. 또, 지난해 12월 2644㎡(800평) 규모의 스포츠 신발 전문관을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는 중대형 점포 한 개 층 수준인 6280㎡(1900평) 규모로 새로운 매장의 문을 열었다.

새 단장을 통해 부산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헬로키티 애플카페'와 네이버웹툰 기반 굿즈샵 '엑스스퀘어' 등 지식재산권(IP) 콘텐츠 매장이 손님맞이에 나선다. '헬로키티 애플카페'는 음료와 디저트, 기프트 상품을 중심으로 매장 전체를 헬로키티 콘셉트로 꾸몄다

스투시·슈프림 등 글로벌 브랜드를 품은 'EE플레이스', 프리미엄 짐웨어 '본투윈' 등 20여 개 신규 브랜드도 입점해 MZ세대 고객을 적극 공략한다.

대규모 매장화를 통해 센텀시티몰과 백화점 간 순환 동선이 강화되면서 매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몰은 가족 중심의 체류형 공간, 백화점은 글로벌 명품과 MZ 세대를 겨냥한 '하이퍼그라운드' 등으로 차별화해 두 공간이 상호 보완적 성장을 이끌 전망이다.

신세계 센텀시티몰 전경. 신세계 센텀시티점 제공

그밖에 글로벌 IP 브랜드 '미니소프렌즈'(추후 오픈 예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데우스엑스마키나, 트렌디 아이웨어 브랜드 '알로' 등이 신규 입점했고, 어그·러쉬·엄브로·닥터마틴 등 기존 브랜드도 새 단장을 마쳤다.

스포츠, 영패션 새 단장을 기념한 여러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헬로키티 애플카페는 기프트 숍 구매 시 헬로키티 애플 카페 띠부띠부씰(스티커)을, 엑스스퀘어는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랜덤 피규어(500개 한정)를 증정한다. 본투윈에서는 신세계와 콜라보한 티셔츠(5만 9천원), 버뮤다 팬츠(8만 9천원) 등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팝업 공간은 다음 달 2일까지 미국 174년 전통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프룻 오브 더 룸' 팝업이 운영된다. 티셔츠·백팩·크루삭스 등을 판매하며, 구매 금액대별로 로고 에코백(50개 한정)과 머그컵(50개 한정)을 증정한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지역 점포 최초로 2년 연속 거래액 2조를 달성한 유일한 점포다. 탄탄한 명품 브랜드 라인업은 물론 트렌디한 브랜드를 잇따라 유치하는 등 고객 맞춤형 리뉴얼을 이어가며 전국구 점포를 넘어 글로벌 랜드마크로 입지를 공공히 다지고 있다.

외국인 고객 증가세도 뚜렷하다. 실제 센텀시티점 외국인 매출은 올해 1~8월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늘며 외국인 고객 발길을 이끌고 있다. 이에 발맞춰 템버린즈·젠틀몬스터 등 외국인 선호 브랜드를 강화하고, 즉시 환급 매장을 전년 대비 4배 확대해 현재 100여 개까지 늘렸다.

신세계 센텀시티 박순민 점장은 "센텀시티점은 백화점의 틀을 깨는 혁신적인 공간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며 "스포츠·패션·IP를 아우른 특별한 쇼핑 공간을 선보여 부산시민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관광 허브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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