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대학교가 보건의료계열 학생들을 위한 릴레이 취업 특강을 마련한다.
울산과학대는 18일 대학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402호에서 전문가 초청 릴레이 취업 특강을 시작했다.
이번 특강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보건 전문가들의 실무 노하우를 전수받고, 학생들의 전문성과 직업윤리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됐다.
첫 순서로 김훈화 원장(대한의사협회 중앙이사)이 '알고 보면 쓸모 있는 영상의학 이야기들'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 원장은 영상의학의 기본 개념부터 실제 임상 활용 사례, 환자 관리 노하우까지 다양한 실무 정보를 공유했다.
릴레이 취업 특강은 총 6회 진행된다.
2차는 동강병원 김강성 원장의 '의료인의 기본 자세와 윤리', 3차는 울산대병원 한명월 진료부원장, 4차는 울산대병원 신은아 운영부원장, 5차는 울산365재활의학과병원 손성욱 원장, 마지막 6차는 영남대 이경수 경영전략·대외협력 부총장의 '국제보건사업의 현황과 운영 사례'로 이어진다.
이주영 울산과학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과학대는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 간호학부 등 보건의료계열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지역 의료기관과 산학협력을 통해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