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대만 양밍해운과 손 잡았다…'1조9천억원' 컨테이너선 수주계약

대만 현지에서 한화오션 김희철 대표이사(오른쪽에서 세번째)와 양밍해운 차이 펑밍 회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계약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오션 제공

한화오션이 대만 양밍해운으로부터 LNG 이중연료추진 컨테이너선 7척을 1조 9336억원에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대형 컨테이너선은 1만 5880개의 컨테이너를 한꺼번에 운송할 수 있는 규모로 LNG 이중연료추진 엔진이 기본 탑재된다.

특히 국제 환경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암모니아 이중연료추진으로 변경 가능한 암모니아 레디(Ammonia DF Ready) 사양으로 설계하는데 한화오션은 이를 통해 미래 친환경 연료 전환에 대한 기술적 대응력을 입증한다는 계획이다. 이 선박들은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에서 건조돼 2029년 상반기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양밍해운은 세계 10대 해운사 중 하나로 한화오션과는 이번이 첫 계약이다. 한화오션은 앞서 지난 3월 다른 대만 선사인 에버그린과 초대형 컨테이너선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희철 한화오션 대표이사는 "양밍해운과의 첫 계약은 한화오션의 차별화된 친환경 기술력과 설계 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다"며 "한화오션의 기술적 우위를 다시 한번 굳히고, 글로벌 친환경 선박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해운 조사기관 알파라이너(Alphaliner)에 따르면 대만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세계 10대 해운사 중 2개를 보유한 국가로 양사의 점유율을 합칠 경우 세계 5위 수준이다.

한화오션은 양사와 모두 협력관계를 맺음에 따라 대만 주요 선사들로부터 기술력을 연이어 인정받으며 대만 시장 내 입지를 다지게 됐다.
 
김희철 한화오션 대표이사는 "양밍해운과의 첫 계약은 한화오션의 차별화된 친환경 기술력과 설계 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다"며 "한화오션의 기술적 우위를 다시 한번 굳히고, 글로벌 친환경 선박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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