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장애인, 시니어, 임산부, 영유아 동반 고객이 은행 업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프리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배려-프리 캠페인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장벽 없애기 운동인 배리어 프리(Barrier-Free) 개념에서 착안한 명칭으로, 장애인, 시니어, 임산부, 영유아 동반 고객은 '배려-프리석'에서 대기할 수 있다.
또, 임산부 경우 배지를 제시하면 임산부 전용창구를 통해 일반 창구보다 우선해 업무를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와 협업해 영유아용 'LG U+ 아이들나라'의 콘텐츠를 제공해 대기 시간 자녀가 태블릿을 통해 콘텐츠를 시청하고, 보호자는 더 편리하게 금융 업무도 처리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시범 운영을 거쳐 전국 영업점 확대 운영을 검토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들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