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이 부산 지역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 부산학생 쇼츠(Shorts)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부산시교육청은 이번 공모전이 학생들에게 창의적 콘텐츠 제작 능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의 건강한 학교 문화를 형성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수상작들은 향후 부산교육 홍보 콘텐츠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자신의 학교를 소개하거나 자랑하는 'all about 우리 학교'와 부산교육의 긍정적인 변화와 감동 이야기를 담은 '부산교육 좋아요! 믿어요! 꿈꿔요!'의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1분 이내의 세로형 쇼츠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부산 지역 학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11월 7일 오후 5시까지 참가 신청 서류와 영상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청 SNS 또는 아래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오는 11월 중 교육청 SNS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 1팀(교육감상, 50만원 상당 상품), 최우수상 2팀(교육감상, 30만원 상당 상품) 우수상 3팀(10만원 상당 상품)을 선정한다.
김석준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자신만의 창의적인 표현으로 부산교육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널리 알릴 기회가 될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