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기지촌 여성 기록물 기증 캠페인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기지촌 여성 기록물 기증 캠페인

경기도와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이달 15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기지촌 여성 민간기록물 수집·기증 캠페인'을 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도내 기지촌 여성의 삶과 역사를 조사·기록하고 공공 기록물로 보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지촌여성 인권 기록 아카이브 구축사업'의 하나로 진행됩니다.

기증된 자료는 향후 공공 기록 플랫폼 '경기도메모리'에 등록돼 전시·교육·연구 등 다양한 사업에 활용됩니다.

동두천 락 페스티벌, 12~14일 신천교 특설무대서 개최

'제25회 동두천 락 페스티벌'이 내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동두천 신천교 하부 특설무대에서 펼쳐집니다.

전국에서 모인 120여 팀 가운데 본선에 진출한 30여 팀이 행사 첫날 무대에 오를 예정입니다.

둘째 날인 13일에는 FTISLAND, 로맨틱펀치, 미8군 락밴드 등이 공연을 펼치고,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노브레인, 몽니, 소찬휘 등이 출연합니다.

행사 기간 동안 신천교~동광교 구간의 강변도로가 전면 통제됩니다.

인근 지역의 교통 혼잡이 예상되니 평화로 혹은 신평화로로 우회하시기 바랍니다.

또 동두천시는 행사장 인근 주차 공간이 매우 협소해 차량 이용 시 불편할 수 있으니,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했습니다.

'경기도형 적금주택' 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이달 선정

경기도는 전국 첫 지분적립형 분양주택 건립사업의 민간사업자 공모를 거쳐 이달 중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경기도형 적금주택은 적금을 나눠 납입해 목돈을 만드는 것처럼 수분양자가 최초 지분 일부만 취득해 거주하고 20년에 걸쳐 나머지 지분을 분할 취득하는 방식의 주택입니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이후 내년 상반기 착공해 2028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합니다.

'IFA' 경기도 단체관 참가기업 1억3천만달러 상담 실적

경기도는 'IFA 2025' 경기도 단체관에 참가한 도내 중소기업이 1억35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습니다.

'IFA 2025'는 미국 CES, 스페인 MWC와 함께 세계 3대 정보통신기술 전시회로 꼽히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로,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됐습니다.

경기도 단체관에는 18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경기도는 부스 임차와 전시물 운송, 통역 인력 등을 지원했습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