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이 미국 대표 멕시칸 푸드 브랜드 '치폴레(Chipotle)'를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SPC그룹 계열사 빅바이트컴퍼니는 치폴레와 합작법인(S&C Restaurants Holdings Pte. Ltd.)을 설립해 한국과 싱가포르 내 독점 운영권을 확보했다.
치폴레가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해외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빅바이트컴퍼니는 내년 서울과 싱가포르에 1호점을 열 계획이다.
1993년 미국에서 시작된 치폴레는 부리토·부리토볼·타코·퀘사디아 등 멕시코 전통 요리를 현대적으로 선보이는 패스트캐주얼 브랜드다.
색소·향·보존료를 배제하고 매일 신선한 재료를 직접 조리하는 '진정성 있는 음식(Food with Integrity)'을 표방하며, 고객이 원하는 토핑을 고를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가 특징이다.
현재 미국·캐나다·영국·프랑스·독일·쿠웨이트·아랍에미리트 등 7개국에서 38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스캇 보트라이트 치폴레 CEO는 "아시아 시장 진출은 치폴레에 엄청난 성장 기회"라며 "SPC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과 싱가포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은 "미식 수준이 높은 한국과 싱가포르 고객에게 세계적인 멕시칸 푸드 브랜드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신선하고 건강한 치폴레의 맛을 현지 그대로 구현해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SPC그룹은 쉐이크쉑·잠바 등에 이어 치폴레 도입으로 글로벌 외식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빅바이트컴퍼니를 통해 국내외 매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