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양희 한림대 총장 연임 "시대 변화 선도할 것"

한림대는 10일 교내 국제회의실에서 최 총장의 제12대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한림대 제공

1기 글로컬대학 선정 등 지난 4년간 한림대학교를 글로벌 대학 반열에 올린 최양희 한림대학교 총장이 한번 더 대학을 이끌게 됐다.

한림대는 10일 교내 국제회의실에서 최 총장의 제12대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임기는 지난 1일부터 4년간이다.

최 총장은 11대 총장 임기간 'The New Hallym'을 비전으로 미래 고등교육 선도 대학 모델과 비전을 제시해왔다.

특히 1기 글로컬대학 선정부터 정부 재정 지원 사업에 최상의 평가를 받는 등 대학 재정 안정과 지역 혁신을 위한 선도 모델 발굴에 힘써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림대학교 전경. 한림대 제공

최 총장은 지난 4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15년을 내다보는 장기 발전 전략 '한림 비전 2040'을 제시했다.

주요 비전으로는 △의료바이오 분야 세계적 연구중심대학 도약 △ESG 선도와 사회적 가치 실현 △AI 기반 교육혁신과 K-University 연합체 구축·확산 △캠퍼스 글로벌화 △학생·교직원 행복 증진 등을 꼽았다.

최 총장은 "인구감소, 수도권-지방 격차, AI에 의한 사회변혁 등 고등교육 환경은 큰 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한림대학교를 시대 변화를 선도하는 구조로 혁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학생 개개인에게 생애 전주기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교수·직원에게는 유연한 조직문화와 최적의 근무환경을 조성하여 구성원의 행복을 보장하는 대학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