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방송인 김종국이 지드래곤과 송강호가 속한 갤럭시코퍼레이션에 합류했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김종국을 영입했다고 10일 공식 발표했다. 최용호 대표는 "가수로서 그룹 활동과 솔로 활동으로도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고, 예능인으로서도 본인만의 개성으로 확고한 자리를 구축한 멀티 엔터테이너, 김종국과 함께 새로운 AI 엔터테크 시대를 열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고 말했다.
김종국은 1995년 그룹 터보로 데뷔했다. 터보는 '회상'(December) '나 어릴 적 꿈' '트위스트 킹'(Twist King) '검은 고양이' '화이트 러브'(White Love)(스키장에서) '어느 째즈바' 등 많은 히트곡을 남겼다.
2001년에는 솔로로 데뷔해, '한 남자' '사랑스러워' '별, 바람, 햇살 그리고 사랑' '제자리 걸음' '어제보다 오늘 더' '중독' 등으로 큰 사랑을 받았고, 2005 KBS 가요대상 대상, MBC 가요대제전 최고인기가수상 등을 거머쥐었다.
또한 SBS 'X맨'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하고 있다. 2020년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기도 했다.
최근 비연예인 여성과 결혼한 김종국은 데뷔 30주년 앨범과 콘서트를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