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천권으로 독서포인트제' 가입자 10만명 돌파
경기도는 책을 읽고 인증하면 연간 최대 6만원 상당의 지역화폐로 보상하는 '천권으로 독서포인트제' 가입자가 사업 시행 두 달 만에 1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독서포인트제는 도민 모두가 1천권의 책을 읽게 하는 것을 목표로 책을 사거나 도서관에서 대출할 때 또는 독서일지를 작성하거나 독후감을 작성하는 등 독서 활동을 할 경우 지역화폐로 환전되는 포인트를 지급하는 정책으로 지난 7월부터 시행됐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매달 25일 지역화폐로 전환되며 지역 서점에서 책을 사는 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장애인 오케스트라, 유다빈밴드 정규앨범 연주 참여
경기도는 도내 장애인 연주자로 구성된 '리베라 오케스트라'가 유다빈밴드의 정규앨범 수록곡 연주에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유다빈밴드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연 인디 오디션 프로그램 '인디스땅스'를 통해 배출된 5인조 혼성 밴드로, 그래미어워드가 선정한 '꼭 들어봐야 할 한국의 10대 밴드'에 포함됐습니다.
리베라오케스트라는 지난해 말 창단했으며, 이번 협업은 유다빈밴드 측의 제안으로 성사됐습니다.
경기도, 9일 동두천서 '5070 일자리박람회' 개최
경기도는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함께 오는 9일 동두천시민회관에서 50대 이상 70대 이하 중장년층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일자리박람회를 연다고 밝혔습니다.박람회에는 경기도립 노인전문 동두천병원, 로뎀요양원 등 25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 채용 부스를 운영하고, 50여 개 기업은 채용 게시대를 통해 채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직자는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이력서 작성 강의, 이력서 사진 촬영, 시니어 유망직업 체험 부스, 커리어 상담, 재무 상담 등 부대행사도 함께 열립니다.
경기도, 내달까지 지역사회보장조사 실시
경기도는 다음 달까지 분야별 지역주민의 욕구를 파악하는 지역사회보장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이번 조사는 사회보장급여법에 근거한 법정조사로, 도내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마련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조사는 가구 방문 면접조사 방식으로, 태블릿PC를 활용한 전자 조사 형태로 진행됩니다.
가천대·평택대에 전국 첫 '대학생 천원매점' 문 열어
경기도 내 가천대학교와 평택대학교에 전국 처음으로 '대학생 천원매점'이 문을 열었습니다.천원매점은 고물가 시대 생활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을 위해 먹거리와 생필품 등을 시중 가격보다 90% 이상 할인해 4개씩 꾸러미로 1천원에 판매하는 매점으로 경기도가 올해 3월부터 운영한 사회혁신플랫폼의 첫 결과물입니다.
사회혁신플랫폼은 기후환경 변화, 인구구조 변화, 돌봄 문제, 지역 활성화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해결하기 위한 '도민 참여형 정책 추진 모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