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센터 안산에 개소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센터 안산에 개소

경기도는 최중증 발달장애인을 위한 통합돌봄센터가 오늘 안산에서 문을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센터는 도전적 행동이 심하고 일상생활 및 의사소통 능력에 제약이 있어 기존 사회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18세 이상 64세 이하 지적·자폐성 장애인에게 평일 24시간 1대 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말에는 원가정으로 복귀하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최대 10명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 입소를 원할 경우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나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경기스타트업서밋' 내달 1~2일 개최…150개 글로벌 투자사 참여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다음 달 1일과 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5 경기스타트업서밋'을 열기로 하고 오는 17일까지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행사는 국제 스타트업 박람회로, 혁신 스타트업과 글로벌 투자자 간 교류를 통한 해외 진출 기회 확대와 투자 성과 창출을 목표로 열립니다.
 
창업 7년 이내, 신산업 분야는 10년 이내의 AI·딥테크 등 국내외 스타트업 150개사 부스를 마련해 투자유치 설명회를 열고, 150개 이상의 글로벌 투자사가 참여합니다.
 

경기북부 재난대응 거점 '광역비축창고' 파주에 개소

경기도는 북부지역 재난대응 거점 역할을 할 '광역비축창고'를 파주에 개소했다고 밝혔습니다.
 
광역비축창고는 시군 차원에서 수습하기 어려운 대규모 재난이 발생할 경우 필요한 물품을 보관하는 대규모 비축시설로 남부지역에는 2018년부터 이천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남부에 이어 북부 광역비축창고가 운영됨에 따라 경기도는 각종 재난 발생 시 2시간 이내 현장 대응이 가능한 체계를 완성했습니다.
 

경기 시흥시, 시화호방조제 자전거도로 19일까지 통제

경기 시흥시는 시화호 방조제 자전거도로를 정비하기로 해 오는 19일까지 출입을 통제한다고 밝혔습니다.
 
통제 구간은 자전거도로가 시작되는 거북섬동 데크에서부터 시화나래휴게소 방향의 안산시 경계까지 3.8㎞ 구간입니다.
 
시흥시는 노후화된 폭 6m의 자전거도로를 재포장하고 차선 도색을 새로 할 계획입니다.
 

경기 포천시, 연말까지 지역화폐 인센티브 '10%→15%' 확대

경기 포천시는 기존 10%였던 지역화폐 '포천사랑상품권'의 인센티브를 연말까지 15%로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개인별 충전 한도는 월 80만원으로 기존 최대 8만원의 혜택에서 이번 조치로 최대 12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포천시는 이와 함께 충전 인센티브와 별도로 결제 금액의 10%를 지원하는 캐시백 제도를 운영해 추가로 최대 8만원의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