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보러 오이소" 제24회 마산어시장 축제 29~31일 개최

창원시 제공

창원지역 대표 수산물 먹거리 행사인 '제24회 마산어시장 축제'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마산어시장 고객지원센터 특설무대와 어시장 일대에서 열린다.
 
마산어시장상인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마산의 싱싱한 해산물과 다채로운 볼거리로 마산어시장의 '맛'과 '멋'을 살려 지역경제 활성화, 상권 회복을 위해 어시장 전체를 아우르는 장소에서 진행한다.
 
축제는 풍물단 길놀이 및 지역가수 무대를 시작으로 즉석경매, 어시장가요제 등 시민참여 행사와 전어무료시식회와 요리경연대회 등 다양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관광객의 발걸음을 붙잡을 예정이다.
 
특히 개회식은 29일 저녁 7시, 고객지원센터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퓨전국악 공연과 유명가수 무대가 펼쳐져 상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 분위기를 돋울 계획이다. 오는 30일 진행되는 전어시식회는 전어구이와 생멸치구이 등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으며 200만 원의 대상을 걸고 치러지는 어시장가요제는 30일 본선을 거쳐 31일 결선이 치러진다.
 
장금용 창원시장 권한대행은 "다채로운 볼거리, 풍성한 먹거리를 자랑하는 마산어시장축제가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이 많이 찾아주셔서 싱싱한 해산물과 다양한 체험을 만끽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