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주요 뉴스]인천도시공사, 굴포천역 복합개발 민간사업자 모집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도시공사, 굴포천역 복합개발 민간사업자 모집


인천도시공사가 굴포천역 남측 도심의 공공주택 복합개발사업에 참여할 민간 사업자를 모집 중입니다.

서울지하철 7호선 굴포천역 남측 일대 8만 6천여㎡에 2800여 가구를 공급하는 사업입니다.

이번 사업은 투자자들이 소유 지분에 따라 임대수익이나 매각 차익을 나눠 갖는 부동산투자신탁 리츠 방식으로 추진됩니다.

인천시, 제3연륙교 인천시민 무료화 결정


인천시가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를 잇는 제3연륙교 통행료를 확정하고, 인천시민에 대해서는 무료화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인천시 통행료심의위원회는 내년 1월 개통 예정인 제3연륙교에 대해 소형차 2천 원‧경차 1천 원‧중형차 3400원‧대형차 4400원의 통행료를 결정했습니다.

인천시는 개통과 통시에 우선 영종‧청라 주민에게 요금을 감면하고, 통행료 감면시스템 구축을 마무리한 뒤 내년 4월쯤부터는 인천시민 전체에 감면 조치할 방침입니다.

국민의힘 소속인 유정복 인천시장은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한 전면 무료화를 위해 이재명 대통령과의 담판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인천경제청 "송도 문화거리 1단계, 내년 말 준공"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서울 대학로 같은 문화거리가 조성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오는 11월까지 송도 글로벌캠퍼스 문화거리를 조성하기 위한 1단계 사업의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합니다.

이에 따라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부터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까지 길이 540m 구간에, 내년 말까지 보행로 정비와 경관 개선, 각종 문화 시설물 설치 등이 이뤄집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