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광복절에 '올해의 독립운동가 80인' 공개
경기도는 제80주년 광복절인 15일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우리가 되찾은 빛 제대로 반듯하게'를 주제로 도민과 함께하는 경축식을 개최합니다.
행사에는 국외 거주 독립운동가 후손 7명을 비롯해 독립 유공자 후손과 유관기관 관계자, 도민 등 천여명이 참석합니다.
경축식에서는 광복 80주년 기념으로 경기도가 추진한 '올해의 독립운동가 80인' 가운데 아직 공개되지 않은 마지막 3명도 공개됩니다.
경기도, 내달 6일 'DMZ OPEN 콘서트'
경기도가 'DMZ OPEN 페스티벌'의 하나로 다음 달 6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DMZ OPEN 콘서트'를 엽니다.
올해 콘서트에는 성시경과 전소미, 이영지, 유니스, 에잇턴, 유스피어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추억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콘서트 티켓은 오늘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티켓은 전석 무료입니다.
파주시, 19번째 성매매 피해자 지원 결정
경기 파주시는 성매매 피해자 등의 자활 지원 위원회를 통해 19번째 성매매 피해자 지원을 결정했습니다.
지원 대상자는 2년간 최대 5020만 원의 생계비와 주거 지원비, 직업 훈련비 등을 받고, 자립 준비를 마치면 추가로 500만 원의 자립지원금도 받습니다.
또 18세 미만의 자녀가 있으면 동반 자녀를 위한 월 10만 원의 생계비를 최대 24개월간 추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고양시, 2028년까지 주교 배수지 증설
경기 고양시는 오는 2028년 말까지 덕양구 주교동 일대에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주교 배수지 증설 공사를 진행합니다.
덕양구 원당 재정비촉진지구 재개발로 주교동 일대에는 모두 4966세대의 아파트 단지가 새로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해당 지역 물 수요 급증이 예상돼 고양시는 마상공원에 있는 주교 배수지 증설 공사를 추진합니다.
의정부시, 경기혁신센터와 첨단 미래산업 활성화 협약
경기 의정부시는 어제 시장실에서 재단법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첨단 미래산업과 방위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스타트업 발굴·육성, 우수 스타트업 유치·정착 지원, 혁신 기술 사업화와 투자유치 특화프로그램 운영 등에 협력할 예정입니다.
의정부시는 미래산업 육성 펀드도 조성할 계획이며, 경기혁신센터는 지자체 펀드 운용과 투자 경험으로 의정부시 첫 펀드에 도움을 주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