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솔로지만' 이도 "실명 위기로 강의 중단…회복 중"

이투스 영상 캡처

넷플릭스 예능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에 출연했던 사회탐구영역 강사 이도가 최근 강의를 중단한 이유를 공개했다.

이도는 지난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영상의 섬네일 사진을 올리며 "건강상의 이유로 휴식기를 가지며 소식을 자주 전하지 못했다. 이번 TCC를 통해 많이 물어봐 주셨던 제 건강과 최근 근황, 앞으로의 계획까지 나누어 보았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은 최근 온라인 교육 플랫폼 이투스를 통해 공개된 것으로, 이도의 현재 상황과 근황이 담겨 있다.

영상에서 이도는 "올해 들어서 건강이 안 좋아지기 시작했다"며 "작년에는 치료받고 링거 맞아가면서 진행했는데, 이번에는 특히 각막이 안 좋아지면서 모니터를 1초도 보지 못하는 상황이 됐다"고 운을 뗐다.

이도 SNS 캡처

그는 "의사선생님이 이러다 실명한다고 절대 모니터를 보지 못하게 했는데 사실 교재 집필을 무리해서 하려고 했다"며 "결국에는 앞이 잘 안 보이는 상황이 돼 많이 무서웠고, 정신적으로도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떠올렸다.

이어 "병원의 권고를 듣지 않고 계속 촬영을 진행하다 결국에는 강의 중단 결정을 내렸고 현재는 회복기에 들어서서 여러분 앞에 나올 수 있게 됐다"며 "각막은 완전히 되돌아 오지 못했지만 일상 생활에는 문제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도는 최근 공개된 예능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에 출연해 주목을 받았다.

작품은 한 번도 연애하지 못한 모태 솔로들의 인생 첫 연애를 돕는 리얼리티 예능으로, 서인국, 강한나, 이은지, 카더가든이 '썸메이커스'로 등장해 조언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