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광복군 서명문 태극기' 게양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광복군 서명문 태극기' 게양


경기도는 제80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오늘부터 17일까지 도청사와 공공기관 45곳 등에 '한국광복군 서명문 태극기'를 게양합니다.

이 태극기는 1945년 당시 광복군에서 활동한 문웅명이 동료들에게 받은 태극기로, 바탕에 독립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글귀와 서명이 빼곡히 적혀 있습니다.

경기도는 광복절 당일 수원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80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열 예정입니다.

경기도, '모범 병역명문가' 모집


경기도는 병역의무를 이행한 가문에 대한 예우와 자긍심 고취를 위해 '2025년 경기도 모범 병역명문가'를 오는 31일까지 공모합니다.

병역명문가는 3대에 걸쳐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한 가문을 말하며 병무청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됩니다.

경기도는 병역명문가 중 시민에게 귀감이 되는 사연을 가친 가문을 '모범 병역명문가'로 선정해 감사패와 함께 안보 견학 등 다양한 예우를 할 방침입니다.

경기도, '노동복지센터' 민간 위탁 운영기관 공모


경기도는 노동자들의 복지 증진과 노동 권익 강화를 위해 '경기도 노동복지센터'의 민간 위탁 운영기관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합니다.

노동복지센터는 수원시에 지상 5층, 지하 3층, 건물 전체면적 3천642㎡ 규모로 2020년부터 6년째 운영 중입니다.

선정된 운영기관은 센터 시설 전반에 대한 유지·관리, 노동자 권익 보호와 역량 강화를 위한 상담·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경기도, 호우피해 농어가에 저리 융자 지원


경기도는 지난달 호우 피해를 본 도내 농어가에 58억원 규모의 저리 융자 지원을 합니다.

융자는 연 1% 저금리로, 가구당 경영자금 1억원, 시설자금 5억원을 한도로 지원됩니다.

대상은 도내에 주소지를 두고 1년 이상 농어업에 종사한 농어가 가운데 가평과 포천, 안성, 이천 등 4곳에서 지난달 16~20일 호우 피해를 본 곳입니다.

경기도, '기업 애로사항 컨설팅' 옴부즈만 위촉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민간 전문가 20명을 경기기업옴부즈만으로 위촉해 기업에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을 합니다.

이 사업은 경영일반과 자금·금융 등 10개 분야 전문가로 이뤄진 경기기업옴부즈만이 기업의 애로사항을 진단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중소기업은 오늘부터 기업SOS넷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하면 됩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