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엽 대표의 DY기획에 엘리트(?) 부장이 합류한다.
쿠팡플레이는 8일 시리즈 '직장인들' 시즌2에 배우 백현진이 새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직장인들'은 위기의 중소 광고회사 DY기획을 배경으로 AZ(기성세대)와 GenZ(젠지) 세대 사이에서 낀 세대가 되어가는 MZ(엠지)들의 오피스 생존기를 다룬다.
앞서 시즌1에선 대표 신동엽을 비롯해 부장 김민교, 대리 현봉식, 과장 이수지, 주임 김원훈, 사원 지예은, 차정원(카더가든)과 인턴 심자윤(STAYC 윤) 등이 나와 직장인들의 애환을 풀어냈다.
이번에 합류한 백현진은 예민하고 돌발 행동을 하는 인물이지만, 신동엽 대표가 좋아할 만한 행동은 기가 막히게 찾아내는 엘리트 부장으로 나온다. 이와 함께 무늬만 실세인 현 부장 김민교와의 관계를 어떻게 풀어나갈지도 관심사다.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 "다들 점심 먹고 와요!"라고 외치는 백현진의 모습이 담겼다. 이어 그를 경계하는 DY기획 직원들의 반응과 함께 더욱 험난해질 이들의 직장 생활이 펼쳐졌다.
내일(9일) 첫 공개되는 시즌2에는 배우 조정석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조정석은 '깐족'으로 중무장한 DY기획 직원들과 시작부터 끝까지 숨 막히는 '밀당'을 펼쳐 신동엽의 감탄을 받았다고 한다.
시즌1에 이어 시즌2에서도 연출을 맡은 김민·강나래 PD는 한층 더 치열해진 사회생활의 풍경을 그릴 전망이다.
직장인은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쿠팡플레이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