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농업기술센터, 온라인 플랫폼 입점 교육 실시

온라인 유통 전 과정 실습 중심… 광주시민 10명 선착순 모집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가 지역 농업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2025년 온라인 플랫폼 입점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1일까지 센터 내 스마트농업교육관에서 진행된다. 광주시 제공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가 지역 농업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2025년 온라인 플랫폼 입점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1일까지 센터 내 스마트농업교육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농식품 가공창업 교육과정의 하나로, 창업 이후 유통·판매 단계에서 필요한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총 6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콘텐츠 기획 △제품 촬영 △상세페이지 제작 △상품 등록 등 온라인 판매 전 과정을 실습 위주로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모집 대상은 농식품 또는 농산물의 온·오프라인 판매 실적이 있는 광주시민으로, 선착순 1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8월 4일 오전 9시부터 13일 오후 4시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1층)를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교육 내용은 광주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교육마당-교육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농업기술센터 김시라 소장은 "지역 농업인들이 직접 만든 콘텐츠를 통해 온라인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하고, 지속적인 판로 확대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