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이 31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2025년 온라인수출플랫폼 사업' 참여기업 2차 모집에 나선다.
중진공이 운영하는 온라인수출 플랫폼(B2B) '고비즈코리아(GobizKorea)'를 활용해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 간 B2B 수출이 성사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온라인 B2B 수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이다. 중진공은 서류 평가를 통해 60개 안팎의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고비즈코리아 내 제품 입점과 기업 미니 사이트 제작, 검색 엔진 마케팅, 제품 홍보 영상 제작, 구매 오퍼 사후 관리 및 수출 계약 지원 등 온라인수출에 필요한 전 과정을 일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20개 내외의 우수 기업은 '고비즈 인증기업'으로 선정돼 인증 마크 부여와 전용 특별관 입점 등 차별화한 마케팅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한편, 중진공은 외국 바이어는 발굴했으나 자체 대응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계약 대응 지원 사업' 참여 기업도 상시 모집 중이다. 바이어 구매 문의 유효성 검증과 수출 거래 조건 협상, 수출 관련 제반 서류 작성 등 수출 계약 실무 전반에 대한 밀착 지원이 제공된다.
사업 참여 신청은 고비즈코리아 누리집(kr.gobizkorea.com)에서 하면 된다. 고비즈코리아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각종 온라인수출 사업 및 행사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 고비즈코리아에 가입한 중소기업은 사업 선정 여부와 관계없이 언제든지 제품 등록을 통해 외국 거래처와 B2B 온라인수출을 진행할 수 있다. 외국 바이어 구매 오퍼가 접수되면 무역 전문가 도움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