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도민 소통 노력' 결실, 소설아이어워드 최우수상

강원도의회 본회의 장면. 강원도의회 제공

강원특별자치도의회(김시성 의장)가 주력하고 있는 강원도민과의 다양한 소통 노력이 주요 평가에서도 인정 받고 있다.

강원도의회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2025(Social i-Award 2025)'에서 광역자치단체분야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국내 인터넷 전문가 4천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SNS 플랫폼별 콘텐츠 기획력, 디자인, 브랜드 기여도, 이용자 소통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한 SNS 채널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기업 등 500여 개 기관이 경쟁을 펼쳤다.
 
강원도의회는 도민과의 소통, 의정활동에 대한 친숙한 전달, 공감형 콘텐츠 기획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특히 SNS 활용면에서 다양한 인포그래픽 콘텐츠, 의정 활동 하이라이트 카드뉴스, 청년층을 겨냥한 짧은 영상 콘텐츠(릴스), 각종 참여 이벤트 등 공공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운영 전략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강원도의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도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기 위한 도의회의 지속적인 노력과 도민 여러분의 관심 덕분이다. 앞으로도 도민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의회, 열린 의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