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위즈데이타, 중기부 스마트서비스 최종 후보 선정

(주)위즈데이타 제공

(주)위즈데이타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5년도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최종 후보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주)시작의 국산 애니메이션 IP 보호와 매출 확대를 위한 저작권 침해 모니터링 시스템 및 글로벌 이미지 유통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은 빅데이터와 AI 등 첨단 ICT를 활용한 솔루션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수천 개의 중소기업이 지원하여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주)위즈데이타는 저작권 보호와 이미지 유통 플랫폼 혁신 방안으로 최종 후보에 선정됐다.

서비스 공급기업인 (주)위즈데이타는 온오프라인 저작권 침해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리포팅 시스템과 스마트폰 기반 고해상도 이미지의 글로벌 유통을 위한 앱을 개발한다. 해당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 네이티브 모드로 제공되며, 5천만 명 이상의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월별 로열티를 받을 수 있는 수익형 소프트웨어로 구현된다.

서비스 수요기업인 (주)시작은 로보트 태권브이 등 다양한 국산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피규어와 도서, 영상 상품의 불법 도용을 방지하고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할 계획이다. (주)시작은 개발된 앱을 정규 회원들과 세계 각국에 무료 보급하여 수억 명의 회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주)위즈데이타와 (주)시작은 이번 협업으로 국내 저작권 의식 개선과 글로벌 이미지 콘텐츠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개인 수익 창출을 통한 저작권 의식 향상으로 현재 80%에 달하는 불법 저작물 문제가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