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8월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신작 라인업을 24일 공개했다.
무협 소설 누적 조회수 역대 1위 '구천구검'의 조진행 작가와, 웹소설·웹툰 누적 2.6억 뷰를 기록한 '악역의 엔딩은 죽음뿐'의 권겨을 작가가 나란히 신작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은다.
이번 8월 라인업 역시 장르문학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는 30일 공개되는 조진행 작가의 신작 '십도종사'는 둔재로 취급받던 주인공이 암흑가 하류 무사에서 출발해, 선계(仙界)의 기연을 얻으며 절대 고수로 거듭나는 신무협 판타지다. 조진행 특유의 깊이 있는 세계관과 강렬한 서사 전개가 돋보이며, 전작 '구천구검', '질풍광룡' 등을 통해 구축한 무협 장르 내 독보적 입지를 다시 한 번 각인시킬 예정이다.
이어 8월 1일 정식 론칭되는 권겨을 작가의 '너희가 악역인 세상'은 엑스트라 악역에 빙의한 주인공이 원작과는 다른 선택을 하며 네 남자와 얽히는 로맨스 판타지다. 전작에서 밀리언 페이지와 함께 국내외 인기를 증명한 권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도 전형적 클리셰를 비틀며 입체적인 캐릭터 서사와 여성 서사의 완성도를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엔터는 두 작품의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도 연다. '십도종사'는 29일까지, '너희가 악역인 세상'은 31일까지 론칭 알림 신청 시 최대 1천 원 상당 캐시 뽑기권을 지급한다. 더불어 다음달 1일까지 최대 3천 원 상당의 오픈런 캐시 이벤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