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3곡과 블랙핑크의 신곡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 동시에 진입했다.
18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작품 속 걸그룹 헌트릭스의 '골든(Golden)'은 전주보다 11계단 상승한 9위에 오르며 4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헌트릭스와 경쟁 구도를 이루는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의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23위, 헌트릭스의 또 다른 곡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29위를 기록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헌트릭스가 악령들로부터 인간 세계를 지키는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지난달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이후 전 세계 영화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15일 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도 OST 8곡이 동시 진입한 바 있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뛰어(JUMP)'는 이번 주 18위로 차트에 첫 진입했다. '뛰어'는 블랙핑크가 2년 10개월 만에 발표한 신곡으로, 강렬한 비트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이다.
멤버 로제는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함께 부른 듀엣곡 '아파트(APT.)'로 43위를 기록하며 39주 연속 차트인을 이어갔다.
하이브가 제작한 한미 합작 걸그룹 캣츠아이도 두 곡을 동시에 진입시켰다. '가브리엘라(Gabriela)'가 83위, '날리(Gnarly)'가 98위를 차지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