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실시간 소통을 통해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같이볼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같이볼래?'는 여러 이용자가 특별 호스트와 함께 같은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동시에 시청하며,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서비스다. 구성은 '콘텐츠 같이볼래?'와 '스포츠 팬덤중계' 두 종류로 서비스된다.
먼저 '콘텐츠같이볼래?'는 티빙 오리지널, tvN을 비롯한 채널 인기작, 독점 공개작 등 다양한 콘텐츠를 때로는 실시간으로 때로는 하이라이트를 모아 호스트와 함께 라이브로 시청하며 소통하는 서비스다.
'콘텐츠 같이볼래?'의 첫 서비스는 티빙 예능 '대탈출 : 더 스토리'로, 오는 23일 저녁 6시, 1·2화 공개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두 회 차씩 이용자와의 라이브 시간을 갖는다.
스페셜 호스트로 지식과 재미를 겸비한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를 비롯해 랄랄, 홍진호, 강지영, 존박, 곽준빈 등 매주 2인의 게스트가 예능의 재미를 한껏 높여줄 전망이다.
드라마 하이라이트 '같이볼래?'도 기다리고 있다. 오는 8월 7일 첫 공개되는 ENA 드라마 '아이쇼핑'의 1화부터 6화까지의 하이라이트를 드라마 속 출연배우가 깜짝 출연하여 티빙 시청자들을 만난다.
'스포츠 팬덤중계'는 KBO리그 경기를 중심으로 각 구단을 사랑하는 스페셜 호스트가 출연해 실시간 응원과 해설을 더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해당 서비스는 매 주말 KBO리그 경기 중 총 3개의 주요 경기를 선정하고, 구단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호스트를 전면에 세우며 팬들과의 소통에 나선다. 당장 오는 19일과 20일에 '롯데 vs LG', '키움 vs 삼성', '한화 vs KT' 경기로 팬들과 만난다. 베일에 쌓인 스페셜 호스트는 오는 18일 티빙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같이볼래?' 서비스는 오는 19일부터 진행되며 티빙 모바일, 태블릿, PC, 스마트TV 등 다양한 환경에서 라이브 탭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티빙 관계자는 "최근 혼자보다 함께 콘텐츠를 즐기려는 이용자들의 니즈가 커지고 있다"며 "'같이볼래?' 서비스를 통해 단순한 시청을 넘어 소통하고 몰입하는 시청 경험의 진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