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이 은행에서 판매하는 보험인 '방카슈랑스'를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고도화된 시스템을 선보였다.
BNK경남은행은 노후화된 방카슈랑스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고객 편의성을 크게 강화하 '방카슈랑스 시스템 재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이번 프로젝트로, BNK경남은행은 거래시간 단축, 보험판매·관리 프로세스 개선으로 사용자 편의성 향상, 보험료 입금 런타임 오류 해결, 서류 일괄 스캔과 은행 보관서류 BPR센터 집중 보관 등 다양한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했다.
BNK경남은행은 사업 계획 수립과 업체 선정을 하고 지난해 9월부터 프로젝트에 착수해 분석·설계, 개발, 테스트, 오픈 및 안정화 등 단계를 거쳐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개인고객부 김형태 부장은 "이번 시스템 재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하며 클라우드 웹(Web)기반의 안정화된 방카시스템을 선보이게 됐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방카슈랑스 시스템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 영업점에서 편리하고 손쉽게 방카슈랑스를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에서는 보장성·변액·외화 등 각종 보험 상품을 가입할 수 있으며 현재 고객이 가입한 보험에 대한 조회, 납입, 대출조회 등을 손쉽게 처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