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美 수출 중소기업에 1500억 지원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시, 美 수출 중소기업에 1500억 지원

인천시가 미국의 관세 장벽으로 위기에 처한 지역 중소기업에 1500억 원 규모의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합니다.

업체당 한도는 최대 5억 원이며, 은행 대출이자 가운데 연 2%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지원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자금이 소진될 때까지 가능하며, 인천시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시스템 '비즈오케이'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됩니다.

유정복 인천시장, 미국 델타항공과 MOU 체결

미국 출장 중인 유정복 인천시장이 미국 델타항공과 관광산업 활성화 등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인천시와 델타항공은 인천과 미국 주요 도시 간 직항노선 확대,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 홍보, 글로벌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입니다.

델타항공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본사를 둔 글로벌 항공사로, 세계 290여개 목적지에 매일 5천편 이상의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인천경찰청, 여름휴가철 음주운전 집중 단속

인천경찰청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6주간 음주운전 특별단속을 합니다.

인천경찰은 출근 시간대 관공서·회사 등이 밀집한 지역을 중심으로 전날 음주로 술이 덜 깬 상태에서 운전하는 숙취 운전을 집중 단속할 예정입니다.

또 점심시간 이후에는 반주 운전이 우려되는 음식점과 체육시설, 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등을 중심으로 단속하고, 클럽·유흥주점 밀집 지역에서는 검사키트로 약물 운전 단속도 병행합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