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주 가남에 '반도체 소부장 산단' 조성
경기 여주시 자연보전권역에 2027년까지 축구장 38개 규모의 산업단지 클러스터가 조성됩니다.
경기도는 오늘 언론브리핑을 통해 여주 가남 일반산단 클러스터 조성 계획이 국토교통부장관 직속 수도권정비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여주시는 이웃한 부지 5곳을 연접 개발하는 방식으로 가남에 27만㎡의 대형 산단을 조성한다는 계획입니다.
경기도, 자율주행차에 해킹 방지 적용 실증
경기도는 해킹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자율주행차에 보안 성능이 우수한 양자암호통신을 적용하는 실증 사업을 합니다.
이번 실증 사업은 경기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수요기반 양자기술 실증과 컨설팅' 공모에 선정된 데 따른 것입니다.
경기도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SK브로드밴드 등이 참여한 민·관·연 컨소시엄을 구성해 판교 자율주행센터에서 '판타G버스'를 대상으로 2년간 실증 사업에 나섭니다.
GH, '공공주택 커뮤니티 혁신모델' 민간 사업자 공모
경기주택도시공사는 다음 달 8일까지 'GH 공공주택 커뮤니티 혁신모델 시범 사업'에 참여할 민간 사업자를 모집합니다.
이 사업은 공공임대주택 단지 내 상가 건물을 주민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해 영유아부터 고령자까지 다양한 세대가 어우러질 수 있는 주민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시범 사업 대상지는 남양주시 다산지금지구 경기행복주택에 있는 상가이며 올해 안 개소가 폭표입니다.
경기문화재단, 내달 아기 공연예술축제
경기문화재단은 0~36개월 미만의 영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한 축제 '작은 몸, 큰 상상'을 수원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개최합니다.
이달 23일부터 30일까지 예정된 축제에서는 우리나라와 대만, 스페인 등 국내외 예술단체의 공연 3편이 선을 보입니다.
27~28일에는 예술가들을 위한 영아극 창작 워크숍과 국제포럼이 열리며, 30일에는 도내에서 활동하는 영아 문화예술 콘텐츠 실무자 등을 위한 '라운드테이블'이 마련됩니다.
경기도, 영국·독일서 수출상담회
경기도는 영국과 독일에서 잇따라 개최한 '비관세장벽 대응 유럽 수출상담회'에서 도내 10개 기업이 360만 달러 상당의 계약추진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상담회는 K-뷰티, 생활소비재 분야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달 24일 영국 런던과 지난달 28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진행됐습니다.
그 결과 221건의 수출 상담이 이뤄졌고, 이 중 204건은 계약이 진행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