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에이닷, 'AI 비서'로 업그레이드…노트·브리핑 베타 공개

실시간 음성 받아쓰기·문맥 보정 및 요약…에이닷 '노트'
'브리핑', 맞춤형 정보 제공 '엠비엔트 AI 비서'

SKT 에이닷 '노트' 웹 버전. SKT 제공

SK텔레콤이 AI 서비스 '에이닷(A.)'에 '노트'와 '브리핑' 등 신규 기능의 베타 버전을 30일 선보였다.

'노트'는 회의, 강의, 상담 등 음성으로 이뤄지는 모든 순간을 AI가 실시간으로 받아 적고, 문맥에 맞춰 자연스럽게 보정·요약해 준다.

녹음이 끝나면 요점 정리, 회의록, 강의노트 등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해 주요 키워드와 주제어 중심으로 자동 정리된다.

특히 강의노트로 저장하면 핵심 개념 요약과 구조화된 정리, 복습용 질문까지 제공돼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게 SKT 측 설명이다. 공유 기능을 켜면 링크가 생성돼, 원하는 대상에게 노트 내용을 손쉽게 전달할 수 있다.

에이닷 앱과 PC 웹에서 모두 쓸 수 있으며, 베타 기간 중 1회 100분, 월 600분까지 녹음이 가능하다.

'브리핑'은 사용자의 일상을 분석해 일정별 날씨, 관심사 콘텐츠 등 맞춤형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는 '앰비언트 AI 비서' 서비스다.

직접 요청하지 않아도 상황과 맥락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알아서 챙겨준다. 예를 들어 하루를 시작할 때 '브리핑' 서비스가 이용자의 정해진 일정에 따른 동선별 날씨나 관심사 기반의 콘텐츠를 추천한다.

브리핑 서비스는 에이닷 이용자 중 선착순 2만 명에게 제공된다.

SKT는 하반기 중 두 서비스의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올해 내 정식 버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용훈 SKT 에이닷 사업부장은 "이번 '노트'와 '브리핑'서비스 베타 버전 추가는 에이닷을 AI 기술로 고객의 일상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하는 '생활 밀착형 AI 서비스'로 발전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음성 기술과 고객 생활 패턴 기반으로 일상에서 혁신적 사용자 경험을 AI 기반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