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주요 뉴스]검단신도시 '수요응답형 버스' 연장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검단신도시 '수요응답형 버스' 연장


인천시는 서구 검단신도시 주민 교통편의를 위해 운영 중인 실시간 수요응답형 버스 서비스 'I-MOD(아이모드) 버스'를 오는 12월까지 연장 운행합니다.

이 버스는 앱으로 승객이 원하는 버스정류장으로 차량을 호출해 버스노선과 관계없이 가고 싶은 버스정류장으로 이동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입니다.

인천시는 검단신도시 입주 초기에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웠던 상황을 고려해 2021년 9월부터 이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해 왔습니다.

연평도 꽃게 조업 기간 15일 연장 무산


인천시 옹진군이 정부에 건의한 서해 연평어장의 꽃게 조업 기간 연장이 타지역과의 형평성과 물리적인 시간 부족 등을 이유로 무산됐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최근 연평어장의 꽃게 조업 기간을 15일 연장해달라는 요청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인천시에 통보했습니다.

해수부는 금어기를 조정하려면 고시를 개정해야 하는데, 당장 추진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입장입니다.

인천시, 어린 조피볼락 40만마리 방류


인천시 수산자원연구소는 최근 연안 주요 해역에 어린 조피볼락 40만마리를 방류했습니다.

해역별로는 옹진군 소야도 해역 25만마리, 중구 무의도 해역 15만마리를 방류했습니다.

조피볼락은 바위틈을 선호하는 연안 정착성 어종으로, 일반적으로 방류 후 1~2년 내 어획이 가능해 어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