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소액 기부 캠페인 3주년…여수 지역사회 '훈훈'

GS칼텍스 여수공장 임직원들이 본관 로비에 설치된 '소액기부 시스템'에 전자 사원증을 태그하며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GS칼텍스 제공

GS칼텍스의 임직원 참여형 기부 캠페인인 '소액 기부 WEEK, 천원의 행복'이 시행 3주년을 맞이했다.
 
이 캠페인은 임직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천 원을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 금액을 추가로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난 2022년 5월 시작해 현재까지 1만 1147명이 참여했으며 회사 매칭그랜트를 포함한 누적 기부금은 1억 231만 원에 달한다.
 
GS칼텍스는 임직원의 편리한 기부 참여를 위해 매월 초 임직원들이 자주 출입하는 장소에 기부 기기를 설치, 사원증 태그만으로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게 했으며 온라인 기부 시스템을 통한 모금 참여도 가능하게 했다.
 
최근에는 여수경찰서, 여수교육지원청, 미평동주민센터 등과 공동 지원사업으로 확대 실행하는 등 민관산 협력의 좋은 본보기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올해 6월 수혜자는 여수경찰서 '위더스 협의회' 사례 회의를 통해 발굴된 아동학대 피해 아동들로, 심리 상담과 교육비, 의류 구매 등을 지원하기로 하고 여수경찰서에서 'GS칼텍스 소액기부 WEEK 천원의 행복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GS칼텍스 김성민 생산본부장은 "회사 임직원이 지역시민으로서 지역사회에 일조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지난 3년간의 실질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참여 기반의 기부 문화를 확산시켜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온기를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