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동연 경기지사, 강민석 대변인 재기용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오늘 신임 대변인에 강민석 전 대변인을 다시 임용하는 등 개방형 임기제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언론협력담당관에는 이은호 전 담당관을, 노동권익과장에는 조상기 전 과장을 재기용했습니다.
앞서 김 지사는 지난 4일 경제부지사에 고영인 전 경제부지사를, 정무수석과 기회수석에 윤준호 전 수석과 강권찬 전 수석을 각각 임명했습니다.
아레나 부지 사업자 공모에 4개 기업 참여
경기도는 고양 K-컬처밸리 복합개발 사업을 위한 민간 사업자 공모에 4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오는 10월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4개 기업 중에는 세계 최대 공연기획사인 미국 라이브네이션 엔터테인먼트의 한국 자회사인 라이브네이션코리아, 부동산 개발과 자문 전문기업 G2파트너스가 포함됐습니다.
또 NHN 자회사로 온라인 예매 플랫폼 '티켓링크'를 운영 중인 엔에이치엔링크, K-콘텐츠 기반의 티켓 예매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놀유니버스 등도 참여했습니다.
경기도, '기회소득 예술인' 상설무대 공연
경기도는 기회소득 예술인들의 활동 기회 제공과 도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오는 14일부터 10월까지 상설무대 공연을 합니다.
상설무대는 이 기간 매주 주말 수원 경기아트센터 야외극장과 의정부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꾸며집니다.
오는 21일 도청 경기도담뜰에서는 기회소득 예술인과 대중예술인이 함께하는 대규모 축제도 열립니다.
가평 '미·영연방 관광안보공원' 신설 승인
경기도는 오늘 가평군 북면의 '미·영연방 관광안보공원' 신설을 위한 가평 군관리계획 결정과 지형도면을 최종 승인·고시했습니다.
가평군 북면은 한국전쟁 당시 중요한 전투가 벌어졌던 지역으로 미·영 연방군의 참전기념비를 비롯한 다양한 역사 자원이 밀집한 곳입니다.
공원은 가평군 북면 일대 약 9만 3천㎡ 규모로 전시시설과 산림치유쉼터·전망데크 등 주민 휴게 공간도 함께 조성될 예정입니다.
수원 당수동에도 '똑버스' 운행 개시
경기도와 경기교통공사는 오늘 수원시 당수동 일대에 승객의 호출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 '똑버스' 시범운행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수원시 똑버스는 당수동과 입북동, 금곡동 중심상가 일대를 운행하며, 시범운행 기간인 오늘부터 16일까지는 무료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정식 운행하는 17일부터는 일반 시내버스와 동일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권 통합 환승 할인도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