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30~31일 '기후행동 체험행사'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경기도, 30~31일 '기후행동 체험행사'


경기도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다음 달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앞두고 일산 라페스타에서 내일부터 이틀간 '2025 기후도민 UP, 기후행동 ON' 현장 체험행사를 개최합니다.

행사는 기후행동 실천 활동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하며 올해 세계 환경의 날 주제인 '플라스틱 오염 종식'에 맞춰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행사로 치릅니다.

특히 라페스타 일대를 달리며 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줍깅 캠페인'과 대형버스를 개조해 만든 '찾아가는 이동 환경교실'을 진행합니다.

경기도, 내달 7~8일 평화광장 북카페서 문화공연


경기도는 다음 달 6일부터 8일까지 연휴를 맞아 의정부시에 있는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문화의 날'을 운영합니다.

다음 달 7일 오후 2시에는 서진교 마술사의 '카멜레온 마술쇼'가 무대에 오르며, 풍선과 저글링 등이 어우러진 복합 마술 퍼포먼스를 펼칩니다.

8일 오후 2시에는 '신기한 마법 버블쇼'가 어린이들에게 환상적인 비눗방울 세계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경기보건환경硏, 파크골프장 잔류농약 조사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다음 달부터 9월까지 3개월간 도내 파크골프장 8곳을 대상으로 잔류농약 실태조사를 벌입니다.

파크골프장은 일반 골프장과 달리 농약 사용에 대한 법적 기준이 마련돼 있지 않아 안전관리 사각지대에 있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이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환경오염 예방과 여가시설 안전성 확보를 위해 잔류농약 실태조사를 계획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목욕탕' 설계 가이드라인 공개


경기도는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목욕탕' 가이드라인을 누구나 참고할 수 있도록 경기도 홈페이지 도정자료실에 공개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목욕탕' 프로젝트는 낙후한 대중목욕탕을 새로 단장해 건강돌봄 거점으로 탈바꿈하는 사업입니다.

경기도는 지역 기반 혁신 사례가 타지역이나 민간에까지 확대될 수 있게 디자인과 콘셉트, 설계도 등이 포함된 가이드라인을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경기·충남 대표 관광지 방문 여행상품 출시


경기관광공사는 오늘 경기 남부와 충남 북부 대표 관광지를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랜드마크 패키지' 여행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이 상품은 경기 남부권과 충남 북부권 인기 관광지를 2곳 또는 4곳까지 둘러보는 상품입니다.

이용권 가격은 정상가보다 평균 약 44% 저렴한 수준이며, 패키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여기어때 등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