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혁신기업가협회·KAIST, AI 경영 전략 세미나 개최

협회 제공

한국스마트혁신기업가협회(회장 윤준호)는 KAIST KI빌딩 2층 Matrix Hall에서 KAIST 기술경영학부와 공동으로 'AI 매니지먼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KAIST 기술경영학부장 한승헌 교수의 기술경영학부 소개를 시작으로, 윤태성 KA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교수가 'AI 매니지먼트'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윤태성 교수는 KA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서 인공지능 기반 기술경영과 서비스 혁신 분야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벤처 창업 경험과 일본 도쿄대학에서 AI 기반 기계설계를 주제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윤 교수는 강연에서 산업 현장에서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기업 경영자들이 AI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전략적 인사이트를 제공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윤준호 회장은 "AI 시대에 기업의 생존 가능성은 AI 경영에 달려 있으며, AI 특허 개발이 중요한 핵심 전략임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고 말했다.

대신고 과학동아리 스테미너스 학생들. 협회 제공

한편, 이날 세미나에는 대전 대신고 과학동아리 스테미너스 학생들이 참석했다. 스테미너스 회장인 윤재형 학생은 "AI 전문가인 윤 교수님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준 협회와 KAIST에  감사드린다"면서 "AI시대에 발 맞춰 꼭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