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밖에도 <현장간증 또 하나의 열매>, <서바이블 퀴즈왕>, <포커스 인> 등 다양한 형식과 내용을 가진 프로그램이 크리스천 시청자들 곁으로 다가갈 예정이다.
▶ 재미와 감동이 결합된 새로운 형식의 강의쇼!<김창옥 오종철의 강의쇼 만사형통>
이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김창옥은 세간에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전문 사회 강사로, 지금까지 50만 명 이상의 청중에게 소통을 주제로 한 강의를 진행해왔다.
유머와 익살스런 제스처, 그리고 감동을 곁들인 스토리텔링 능력을 갖춘 그는 오프라인 강의는 물론 지상파 TV의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그 재치와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김창옥과 함께 이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오종철도 개그맨 출신 방송인으로서 라디오 진행자와 방송 리포터로서 입담과 재치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방송인이다.
김창옥, 오종철, 두 콤비가 벌이는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강의를 넘어서 재치와 유머, 그리고 몸짓과 공감이 어우러진 강의 퍼포먼스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것이다. * 방송 -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재방송 - 수요일 낮 12시, 주일 오후 4시 40분)
▶ 노문환, 윤항기 목사가 선사하는 감동의 시간!<찬양예배 오직 주님께>
주목할 만한 것은 <찬양예배 오직 주님께>를 인도할 두 명의 목사. 찬양사역 1세대인 노문환 목사와 대중가수 출신 목회자로서 왕성한 사역을 펼치고 있는 윤항기 목사가 각각 하루씩을 맡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노문환 목사는 지난 30년간 국내외의 수많은 찬양집회를 인도해 온 한국교회의 대표적인 ''''현장''''형 찬양사역자로, 고난과 아픔을 겪는 많은 이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해왔다. 노문환 목사가 이끄는 <찬양예배 오직 주님께> 또한 성령의 위로와 말씀을 찬양에 담아 성도와 시청자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
60~70년대 한국을 대표하는 대중가수로 이름을 떨친 윤항기 목사(예음예술신학교 총장) 또한 특유의 친근함과 뛰어난 가창력을 통해 새로운 색깔의 찬양예배를 준비한다. 이와 함께 윤항기 목사의 <찬양예배 오직 주님께>에서는 매주 주님의 말씀을 전해줄 목회자를 초대하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한다. * 방송 - 매주 월/화 낮 12시 (재방송 - 수/목 밤 12시)
▶ ''''해운대''''의 송재호 장로, ''신앙의 동반자''로 변신<송재호 장로의 QT ''''동행''''>
<송재호 장로의 QT ''''동행''''>은 CBS TV 가을 개편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아침 묵상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에서 송재호 장로는 성경을 시청자와 함께 읽고 묵상하며, 매일 아침 삶의 귀한 메시지를 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송재호 장로의 편안한 음성과 어쿠스틱한 찬양이 어우러진 이 프로그램은 매일의 규칙적인 묵상 활동에 어려움을 느끼는 많은 크리스천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 녹화에 앞서 송재호 장로는 "설교 일색인 우리나라 기독교 방송에서 아침 묵상 프로그램이 개인적으로 귀하고 반갑게 느껴진다"며 "시청자와 늘 함께 하는 신앙의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 방송 - 매주 월~토 아침 7시 10분
▶ <현장간증, 또 하나의 열매>, <서바이블 퀴즈왕> 등 다양한 프로그램 신설
이 밖에도 CBS TV는 2009 가을 개편을 통해 <현장간증, 또 하나의 열매>, <서바이블 퀴즈왕>, <포커스 인>, <장학일 목사의 행복한 동행> 등 다양한 내용과 형식의 프로그램을 새로 선보인다.
<현장간증, 또 하나의 열매>는 평범한 신앙인들의 간증을 담아내는 옴니버스 TV간증. 그동안 방송을 통해 소개된 간증이 유명인 위주의 간증이었다면, <현장간증, 또 하나의 열매>는 주님 앞에 헌신하며 은혜로운 삶을 사는 이들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라도 달려가 취재한다.
우리 주변의 크리스천들이 생활하는 달란트 현장을 찾아가, 그들이 직접 체험한 소소하지만 깊은 간증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방송 - 매주 목요일 낮 1시 40분, 토요일 밤 11시, 주일 낮 1시 20분)
또한 CBS TV는 한국 교회와 사회를 아우르는 본격 인터뷰 프로그램인 <포커스 인>을 신설한다. <포커스 인>은 기독교 신앙인을 중심으로 사회, 문화, 예술계 등 다양한 삶의 영역을 아우르는 이슈인물을 초대 손님으로 하여 최근의 이슈를 심도 있게 분석하는 프로그램으로, 폭넓은 경험과 지식을 갖춘 CBS 장승철 방송위원(아나운서)이 진행한다.
교계와 사회의 이슈를 날카로우면서도 따뜻한 시선으로 재조명함으로서 크리스천 시청자들에게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지식과 정보의 창을 선사할 것이다. (방송-매주 토요일 낮 5시, 주일 밤 11시)
이 밖에도 재치와 감동이 넘치는 말씀으로 많은 크리스천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장학일 목사(예수마을교회 담임)의 메시지가 <장학일 목사의 행복한 동행>을 통해 크리스천 시청자들에게 다가간다. (방송 - 매주 금요일 낮 12시 50분, 월요일 새벽 2시 10분)
한편 CBS 박용수 TV본부장은 ''''한국 교회 대표 방송으로서 크리스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보다 교회 친화적인 프로그램을 대폭 신설했다''''고 개편 전체를 요약하며 ''''이번 CBS TV 가을 개편을 통해 많은 시청자들이 크리스천으로 거듭나, 크리스천답게 살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