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의 불을 다시 지피다"전남노회·광주CBS 전도부흥운동 은혜롭게 출발

전남노회와 광주CBS 공동 주관 첫 집회 성료
전도부흥운동 복음 전파의 새로운 장 열어
"한 영혼을 위한 전도, 교회의 사명입니다"
작은교회 전도전략 통해 복음 확산의 가능성 제시
오는 4월까지 광주·전남서 전도와 부흥의 장 열려

제136회 전남노회와 광주CBS가 함께하는 전도부흥운동 프로젝트가 27일 오후 7시 광주남문교회에서 개최됐다. 한세민 VJ

전남노회와 광주CBS가 함께하는 '전도부흥운동 프로젝트'의 첫 번째 집회가 광주남문교회에서 은혜롭게 진행됐다.

제136회 전남노회와 광주CBS가 함께하는 전도부흥운동 프로젝트가 27일 오후 7시 광주남문교회에서 개최됐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전남노회와 국내선교부가 주최하고 광주CBS가 주관한 이번 집회에는 지역 교회 목회자와 성도 200여 명이 참석했다.

제136회 전남노회와 광주CBS가 함께하는 전도부흥운동 프로젝트가 27일 오후 7시 광주남문교회에서 개최됐다. 한세민 VJ

이날 집회는 오후 6시 30분 광주남문교회 찬양단의 준비 찬양으로 시작됐다. 이어 동남시찰장 윤원종 목사의 인도로 진행된 후, 전남노회장 강정원 목사가 전도부흥운동 대회 개회를 선언하며 본격적인 순서가 시작됐다.

강정원 노회장은 전도부흥운동 대회선언을 통해 이번 프로젝트의 취지를 밝히며, 지역 교회들의 연합과 전도의 사명을 강조했다.

전남노회장 강정원 목사는 "전남노회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영혼을 구하는 일에 사활을 걸고 있다"며 "전도 부흥운동 프로젝트는 개교회를 넘어 지역 교회와 한국 교회가 영혼 구원의 사역에 앞장설 수 있도록 힘을 보태려 한다"고 말했다.

제136회 전남노회와 광주CBS가 함께하는 전도부흥운동 프로젝트가 27일 오후 7시 광주남문교회에서 개최됐다. 김한영 기자

광주CBS 권신오 대표는 인사말에서 "전남노회가 주도한 전도 구원 프로젝트가 광주CBS와 협력해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한 결단과 실천의 자리가 됐다"며 "광주CBS는 방송 선교와 전도를 통해 복음을 전하고, 신천지를 비롯한 이단과의 영적 전쟁에도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모든 사역은 성도들의 기도와 응원 덕분에 가능했다"며 "이번 행사가 결단과 실천의 열매로 이어지길 바라며, 교회와 하나님 나라를 위해 계속 기도하고 축복하겠다"고 덧붙였다.

노회노계 고세영 장로의 기도와 남부시찰장 오현철 목사의 성경봉독(마태복음 10:1–15, 누가복음 10:1–16)이 이어졌다.

괴산중부교회 이요한 목사는 이날 '작은교회의 전도전략'을 주제로 열정적인 강의를 펼쳤다.

이 목사는 단 한 명의 교인으로 시작해 17년 동안 200명의 공동체를 이룬 전도 간증을 전했다. 그는 구충제, 커피 나눔, 청소 등 지역 밀착형 사역으로 관계 전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전도를 위한 꾸준한 걷기, 관찰, 맞춤 접근이 작은 교회를 변화시키는 핵심 전략이라고 밝혔다.

이 목사는 "전도는 어려워도 꾸준히 하면 된다"며 "모든 성도가 한 명만 전도해도 세계 복음화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국내선교부장 오장주 목사와 임원회부서기 서진옥 목사의 전도부흥운동 선서식과 국내선교서기 고재환 목사의 전도 구호제창이 이어지며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제136회 전남노회와 광주CBS가 함께하는 전도부흥운동 프로젝트가 27일 오후 7시 광주남문교회에서 개최됐다. 한세민 VJ

이어 찬송과 축도, 광고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다음 일정을 안내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두 번째 프로젝트는 오는 28일 오후 7시  광주남문교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날 강의는 부산성민교회 홍융희 목사가 맡는다. 이어지는 세 번째와 네 번째 행사는 오는 4월 3일과 4일 이틀에 걸쳐 금호벧엘교회에서 진행되며, 각각 홍천중앙교회 이민수 목사와 익산예안교회 오주환 목사가 강사로 나선다.

이후 일정도 계속된다. 다섯 번째 프로젝트는 4월 10일 오후 7시 나주교회에서 열리며, 광양태인교회 양장석 장로가 강의를 진행한다. 여섯 번째는 4월 17일 오후 7시 옥과교회에서 개최되며, 만남의교회 강정원 목사가 강사로 나선다. 마지막 일곱 번째 프로젝트는 4월 18일 오후 7시 화순본향교회에서 열릴 예정이며, 괴산중부교회 이요한 목사가 말씀을 전할 계획이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