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 AI로 해빙기 포트홀 사고 예방 총력
경기 시흥시가 해빙기 도로파임으로 인한 사고 예방 조치에 나섭니다.시흥시는 오는 4월 2일까지를 해빙기 집중 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포트홀 정비를 비롯한 도로 환경 개선 등 안전관리 종합대책을 추진합니다.
특히 올해는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도로 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일상 속 포트홀 대응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평택시, 고덕국제학교 유치 '4개 학교' 협상 중
경기 평택시가 고덕국제학교 유치를 위해 해외 4개 학교와 본격적인 협상에 들어갔습니다.평택시는 지난해 5월 예비협상대상자를 공개 모집했으며, 모두 17개 외국학교법인으로부터 국제학교 설립·운영계획서를 접수했습니다.
고덕국제학교는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 부지에 설립될 예정으로, 평택시는 상반기 중 최종 학교를 선정할 방침입니다.
화성특례시, 'LED차량신호등 보조장치' 설치 점검
경기 화성특례시가 화성서부경찰서와 함께 어린이보호구역 LED 차량신호등 보조장치 시범 사업 현장을 합동점검했습니다.LED 차량신호등 보조장치는 신호등 부착대에 매립 설치되는 LED 보조장치로, 기존 3색등 상단의 부착대 자체가 발광하면서 운전자에 신호를 직관적으로 전달합니다.
화성시는 야간, 악천후 등에서도 운전자가 안정적으로 신호를 확인할 수 있어 교통사고 예방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부천시, 전국 최초 방문진료 양·한방 협진 시행
경기 부천시가 취약계층 여부와 상관없이 거동이 불편한 75세 이상 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한 통합건강돌봄사업을 강화했습니다.부천 통합건강돌봄사업은 지역 어르신들이 거주지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보건소 중심의 의료돌봄 사업입니다.
부천시는 지역의료기관 방문 진료 최초로 양·한방 협진 진료를 도입해 시범 운영함으로써 통합건강돌봄사업을 보다 확대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경기도, 소규모영화제 지원…최대 4천만 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경기도에서 개최하는 영화제에 최대 4천만 원을 지원하는 2025 경기도 소규모영화제 지원 사업 참가자를 모집합니다.모집기간은 다음달 12일까지로 모두 8개 안팎의 영화제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 사업공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