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본부장 이용구,이하 건보공단)는 20일 서울 동작구 청운보육원에서 새학기를 맞아 복지시설 아동들을 위한 스쿨박스를 선물하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운보육원 소속 아이들이 새학기를 맞아 문구류를 가득 담은 스쿨박스를 제작해 전달하는 행사로, 봉사단은 청운보육원을 비롯 서울강원 권역 내 총 29개 시설, 364명의 아이들을 직접 찾아 스쿨박스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이와 함께 봉사단은 용산구 한 복합쇼핑몰을 찾아 중학교에 입학하는 청소년과 함께 직접 새학기 가방을 고르고 구매해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는 대부분의 입소 아동들이 후원처에 기탁된 정해진 후원물품을 받는 경우가 많고, 아이들이 직접 취향에 맞는 물품을 구매해본 경험은 부족하다는 데에서 착안한 맞춤형 자립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복지시설 입소아동의 첫 걸음부터 자립까지 동행하는 건보공단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하늘반창고키즈'의 일환으로 이뤄졌으며, 공단은 영유아기·아동기·청소년기·자립기 총 4단계의 성장주기별 체계화된 하늘반창고키즈를 통해 대상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진정성있는 사회공헌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이용구 본부장은 "이번 활동이 하늘반창고키즈 아이들에게 작은 선물이자 올곧게 성장해 갈수있는 매개체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진정성 있고 체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소통과 배려로 국민과 함께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