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반환 미군기지 활용·개발 토론회
경기도는 21일 의정부시청 대강당에서 '주한미군 반환공여구역 등 활용과 개발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합니다.
토론회는 주한미군 반환공여구역 활용·개발을 위한 법 제·개정 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책토론회에서 논의된 의견은 다음 달부터 시작할 주한미군 공여구역 등 발전과 지원계획 수립 용역에 활용될 계획입니다.
경기도, 청년 사업자 축산물 밀키트 제작 지원
경기도는 올해 처음으로 청년 사업자를 위한 축산물 밀키트 메뉴 개발 지원 사업을 진행합니다.
경기도는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식육 가공업 등에 종사하는 청년 사업자를 대상으로 모두 10차례에 걸쳐 전문 컨설팅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경기도는 참가자 모집 방법 등 세부 내용을 이달 말까지 확정해 보조사업자를 선정한 뒤 5월부터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경기도동물위생시험소, 럼피스킨 정밀진단기관 지정
경기도동물위생시험소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가축전염병인 럼피스킨 정밀진단기관으로 지정됐습니다.
럼피스킨은 흡혈 곤충에 의해 감염되는 바이러스성 질병으로 감염된 소에서 고열과 피부 결절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경기도동물위생시험소는 럼피스킨 감염 의심 가축 발생 시 농림축산검역본부 정밀검사 의뢰 과정 없이 자체 검사를 통해 양성 여부를 판단할 수 있게 됐습니다.
경기도, 북부청 구내식당에 '스마트 잔반 관리 플랫폼' 도입
경기도는 음식물 쓰레기 절감을 통한 RE100 실천을 위해 전국 최초로 북부청사 구내식당에 '스마트 잔반 관리 플랫폼'을 도입했습니다.
북부청사에서 지난해 추진한 '잔반 없는 식판'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경기도는 지난달 말부터 2주간 시범운영과 함께 내부 설문조사를 거쳐 도입을 결정했습니다.
잔반 관리 플랫폼은 식후 개인별 잔반량을 측정한 뒤 무게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경기도, 10개 시군 11개 마을에 LPG 저장탱크 보급
경기도는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운 양평 등 10개 시군 11개 마을을 대상으로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추진합니다.
이 사업은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마을을 대상으로 LPG 소형저장탱크과 배관망 등을 구축해 LPG를 마을 단위로 공급합니다.
이를 통해 LPG 유통구조 단순화과 대량 공급으로 연료비를 절감하고 도시가스 수준의 안정적 연료 공급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