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GH, 제3판교테크노밸리 민간사업자 공모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GH, 제3판교테크노밸리 민간사업자 공모

경기주택도시공사는 1조9천억원 규모의 제3판교테크노밸리 건설에 참여할 민간사업자를 공모합니다.

최대 5개사의 컨소시엄 구성이 가능하며, 시공능력평가 1~10위 건설사는 2개사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가의향서는 18일, 사업신청 확약서는 다음 달 11일 접수하고 4월 중에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합니다.

경기도, G마크 축산물 소비자 투어 추진

경기도는 G마크 우수 축산물의 안전성과 품질을 알리기 위해 4월부터 15회에 걸쳐 소비자 투어를 실시합니다.

투어는 학교급식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를 위주로 축산물 가공공장 등 G마크 축산물의 생산과정을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각 회차에는 약 30명의 학부모가 참가하며, 현장 방문 견학 프로그램으로 회당 2~3곳의 G마크 축산물 가공장을 방문합니다.

양주시, 내달 1일 '가래비 3·1운동' 기념식·재연행사

경기 양주시는 다음 달 1일 오전 10시 광적면 가래비 3·1운동 기념공원에서 '제106주년 양주 가래비 3·1운동 기념식과 재연행사'를 엽니다.

올해 행사에서는 기념공연과 3·1운동 재연 뮤지컬 공연이 펼쳐지고, 당시의 긴박한 상황과 독립운동가들의 뜨거운 함성을 생생하게 재연합니다.

양주 가래비 3·1운동은 1919년 3월 31일 광적면 가래비 일대에서 수백 명의 주민들이 대한독립 만세를 외치며 일제의 식민 통치에 항거한 역사적 사건입니다.

포천시, 혈액원에 지역화폐 3천만원 전달

경기 포천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헌혈 참여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지역화폐 '포천사랑상품권' 만원 권 3천 장을 전달했습니다.

전달된 포천사랑상품권은 서울동부혈액원을 통해 지역 내 헌혈 버스에서 헌혈한 시민에게 만원 권씩 지급한다.

헌혈 참여 시민에게는 헌혈자 우대업소 이용 쿠폰과 헌혈증서, 영화 관람권 또는 커피 교환권 등 기념품도 줍니다.

파주시, 급수 취약지 11곳 상수도 확장

경기 파주시는 파평면 율곡리와 두포리 등 급수 취약지역 11곳에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다음 달부터 오는 10월까지 상수도 확장사업을 추진합니다.

사업 대상지는 개발로 인한 급수 수요가 증가하거나 지하수의 수질 악화에 따른 상수도 공급이 필요한 지역입니다.

파주시는 총사업비 약 32억을 들여 파평면 율곡리와 두포리에 가압장을 설치하고 나머지 지역에 배수관로 교체 등 상수도 기반 시설을 확충할 계획입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